칭따오 논알콜 맥주는 다소 낮은 칼로리와 알코올 함유량으로 퇴근 후에 부담 없이 한 캔씩 마실 수 있는 맥주입니다. 수많은 논알코올 맥주 중에 최고의 맛으로 꼽히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칭따오 논알콜 맥주 구매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논알콜 vs 무알콜
먼저 논알콜과 무알콜의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 논알콜 'Non-alcoholic' : 도수 1% 미만이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를 일컫는 말입니다.
- 무알콜 'Alcohol free' : 알코올 0%로 전혀 함유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논알콜과 무알콜 모두 국내에서는 "무알콜 맥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운전자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세법 상 술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
2. 칭따오 논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 맥주는 0.05%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으며 330ml 기준 65kcal로 다소 가벼운 편입니다.
라거(투명하며 가볍고 밋밋한 향과 강한 탄산이 특징) 계열의 맥주이며, 무알콜 맥주 특유의 단맛이 느껴지지 않아 매우 만족스러운 맥주였습니다.
인터넷 구매 기준 330ml 1캔당 약 1,100원 정도로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며, 다양한 이유로 알코올을 줄이려는 분들께서 접하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일반 맥주와 맛이 흡사합니다.)
3. 논알콜 맥주의 장점
장점
- 일반 맥주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여 쉽게 구매할 수 있음.
- 리터당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가볍게 마실 수 있음.
- 알코올 함량이 거의 없는 수준이기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음.
4. 주의 사항
아래의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음용할 시 질병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 방광염
- 전립선염
- 통풍
- 치질
- 췌장염
- 위장염
- C 형 간염
- 간질
일과 후 한 캔의 맥주를 참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실 거라면 논알콜 맥주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1일 권장량인 300 ~ 500ml를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